과학과 전문가의 조언에 따른 내장지방을 줄이는 6가지 검증된 방법

여름철, 맥주 한 잔을 즐기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작은 낙이지만, 이로 인해 내장지방이 쌓이게 되는 것은 불행한 현실입니다. 하버드건강리뷰에 따르면, 이 내장지방은 “대사적으로 활발”하며, 맥주로 인해 천천히 그러나 분명히 축적되어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심장병, 고혈압, 높은 LDL 콜레스테롤, 그리고 간 문제 등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내장지방을 줄이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미국 건강전문매체 잇디스가 건강전문가들의 조언을 바탕으로 소개한 내장지방 줄이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내장지방

1. 녹말과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 제한하기

우리는 대체로 가공되고, 정제된 탄수화물을 섭취합니다. 이러한 탄수화물은 섬유질과 영양소가 제거되어 있어, 과식으로 이어지는 설탕에 대한 갈망을 유발합니다. 이런 탄수화물 가공식품을 식단에서 제거하면, 원치 않는 뱃살을 줄이고 체중 감량에도 도움이 됩니다.

2.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 실시하기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을 일상에 추가하면, 피하지방과 뱃살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HIIT는 다른 형태의 운동과 동일한 운동효과를 가져올 수 있지만, 더 짧은 시간 내에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HIIT 중 증가하는 심박수는 혈당 수치와 인슐린 민감성을 향상시키면서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3. 식단에 단백질을 최우선으로 두기

충분한 단백질 섭취는 우리가 더 적은 칼로리를 소비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혈당을 안정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에너지 충돌과 그에 따른 칼로리 소비 폭주를 예방합니다. 적절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체중 감소와 지방량을 감소시키고 마른 근육 조직을 보존하는 것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4. 알코올 대신 무알코올 칼로리 음료 섭취하기

술은 칼로리가 높고, 갈증을 유발하며 음식에 대한 갈망을 강화시킵니다. 이는 뱃살 다이어트에 적인 셈입니다. 우리 몸은 술을 독소로 분류하고, 우리가 마시는 와인, 맥주 또는 칵테일의 신진대사를 우선시하기 위해 지방 연소 모드를 완전히 중단합니다. 뇌는 이때 마시는 칼로리를 염두에 두지 않기 때문에, 술을 마신 후에도 여전히 칼로리를 요구합니다.

5. 내장지방 줄이기 위한 충분한 물 섭취하기

뱃살을 녹이고 싶다면,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때때로 우리의 뇌는 목이 마를 때 배고프다고 착각하기도 합니다. 이는 과도한 칼로리를 소비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은 배를 채워 배고픔을 없애주고 과식을 방지해줍니다. 게다가, 효율적인 신진대사를 포함한 몸의 모든 과정에 연료를 공급합니다.

6. 식사가 끝날 때 탄수화물을 섭취하기

식사를 할 때 단백질과 야채를 먼저 충분히 섭취하면, 빠르게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가득한 야채와 단백질로 혈당도 충분히 올라가, 많은 탄수화물을 먹을 필요를 못 느끼게 됩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더욱 건강한 생활을 위해 내장지방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조언들은 과학적인 근거에 바탕을 두고 있으며, 이를 실천함으로써 건강과 체중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