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아기 열날 때 타이레놀 부루펜: 해열제 교차 복용 방법을 알아보자

by 아트44 2023. 9. 15.
728x90
반응형

아이의 감기와 연관된 고열이 떨어지지 않는다면, 부모로서 걱정이 끝이 없습니다. 병원을 바꾸기도 해보고, 집에서 하루 종일 케어하기도 하지만 열이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약의 효능,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반응형

체온이 몇 도면 열이 나는 걸까?

- 아이의 경우 36.5 ~ 37.4도까지는 정상체온

- 37.5 ~ 37.9도 사이로는 미열

- 39도가 넘어가면 고열

 

실내 온도 조절

 

실내 온도를 20~22도, 습도는 40-60%로 유지하면 아기가 열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두꺼운 옷이나 이불 대신 가벼운 옷을 입혀주는 것이 좋습니다.

 

미온수 마사지

 

미온수 마사지는 20분을 초과하지 않도록 하고, 해열제 복용 후 30분이 지나도 39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될 때 추천합니다. 

 

수분 공급

 

열이 날 때 체내의 수분 소모량이 증가하므로 충분한 수분 공급이 필요합니다.

부모의 발열 공포(fever phobia)는 왜?

 

아이를 키우는 동안 고열이 위험하다는 것을 들어보셨을 겁니다. 과거에는 심각한 뇌수막염으로 인해 아이들이 고열을 겪으면서 귀가 멀거나 뇌 손상을 입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의 의료 수준 상승으로 대부분의 감염은 3~4일 후에 호전됩니다. 그러나 3일 이상 고열이 지속되면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해열제 교차 복용법

 

한 계열의 해열제 복용만으로 열이 내려가지 않을 경우, 다른 성분의 해열제를 번갈아가며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아세트아미노펜 + 이부프로펜 ▷▶ 교차 복용 O

- 아세트아미노펜 + 덱시부프로펜 ▷▶ 교차 복용 O

- 2시간 간격으로 교차 복용(같은 계열의 해열제는 4~6시간 간격으로 복용)

 

 

부모로서 아이의 건강은 가장 중요한 것입니다. 이 글을 통해 아이의 열을 적절하게 관리하는 방법을 알게 되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