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플러팅 이란? 플러팅 방법 알아보기

by 아트44 2023. 6. 28.
728x90
반응형

여러분 혹시 플러팅이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저는 처음 들었을때 무슨말인지 몰라서 사전을 찾아봤었던 기억이 나는데요..ᄒᄒ 영어로는 flirting 이라고 해서 이성에게 호감을 표시하거나 꼬시는 행위를 뜻한다고 해요. 제가 이 주제를 선택한 이유는 최근들어 인터넷 커뮤니티나 SNS상에서 자주 보이는 단어라서 궁금증이 생겼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이번 기회에 우리나라에서는 어떤 의미로 쓰이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하트 모양 그림

 

플러팅이란 무엇인가요?

우리나라 말로는 유혹이라는 뜻이지만 영어권에서는 'flirting' 이라고 표현하는데요, 이 단어 자체가 원래 ‘꼬시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답니다. 즉, 꼬시는 행위자체를 플러팅이라고 부르는거죠. 우리나라에서도 처음엔 그냥 장난식으로 하는 행동이었지만 지금은 연애하기 위해서 필수적인 요소라고 인식되고 있죠.

벤치에 앉아 있는 연인 사진

 

이성에게 어떻게 플러팅해야할까요?

 

사실 상대방과 친해지는것만큼 좋은건 없어요. 하지만 아무리 친한 친구라도 연인관계로 발전하려면 서로 호감이 있어야겠죠? 그래서 먼저 연락처를 물어보는 등 적극적으로 다가가야한답니다. 물론 너무 부담스럽게 다가가거나 과한 플러팅은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벤치에 앉아 있는 연인2바에 앉아 있는 연인

플러팅과 어장관리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흔히 우리가 알고있는 어장관리라는 단어는 부정적인 의미로 쓰이는데요, 하지만 사전에서는 어장관리란 '이성친구 또는 애인이 있지만 다른 이성과도 친하게 지내는 경우'라고 정의되어있습니다. 즉, 둘다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수단으로써 이용되는것이죠. 다만 어장관리와는 다르게 플러팅은 상대방과의 관계 발전을 염두에 두고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플러팅을 잘할 수 있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는 부분이 있다면 무조건 적극적으로 표현해야한다고 생각한다는 점입니다. 물론 소극적인 자세보다는 적극적인 자세가 훨씬 좋겠지만 너무 과하면 오히려 부담감을 줄 수 있고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따라서 적당한 선을 지키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예를 들어 썸남썸녀 사이에서의 연락 빈도수라던지 대화 주제 선정등 사소한 부분에서부터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만약 연인관계로 발전하게 된다면 서로간의 존중과 배려심을 잃지 않는 것이 포인트겠죠?

 

기찻길에서 여자를 안고 있는 남자

SNS상에서 플러팅을 해도 괜찮을까요?

 

물론 개인의 자유지만 아무래도 오프라인 상에서 직접 만나는 것 보다는 조심스러운 면이 있겠죠? 그리고 자칫 잘못하면 스토커로 몰릴수도 있구요.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상의 만남은 신중하게 접근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